대한말초신경학회

메뉴열기 메뉴닫기

대한말초신경학회 The Korean Society of Peripheral Nervous System

인사말

    학회 소개    인사말
대한말초신경학회 회원 여러분께

2018년도 대한말초신경학회를 대표하여 1년간 회장직을 수행할 수 있게 되어서 매우 영광스럽고,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.

어느덧 올해가 우리 말초신경학회 창립 10주년이 되는 해 입니다.

많은 회원님들의 관심과 격려 속에 우리 학회는 2008년 창립 이후 많은 발전과 학문적인 업적을 쌓아왔습니다.
정기적인 학술대회와 더불어 카데바 워크샵을 통하여 학술적 연구와 의견의 공유 그리고 실제 임상에서 능동적으로 적용 될 수 있는 기반을 다져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. 특히, 우리 학회는 학회원들간의 강한 유대관계, 신구회원의 조화, 젊은 층의 상임이사진, 타과와의 높은 연대 가능성과 대학-개원가의 원활한 협조가 장점으로 대한신경외과학회 내 분과학회에서도 향후 중요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라 믿습니다.

과거를 잊은 조직은 밝은 미래를 설계할 수 없듯이 올해는 10주년 기념 심포지움을 개최하여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고 현재를 정확히 판단하여 벅찬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토론의 장을 만들어 외부적으로는 성장 발전하는 학회, 내부적으로 건강한 학회를 건설하려 합니다.

2018년은 의료 환경의 많은 변화가 예고되고 있으며, 이후에는 점점 더 힘든 진료와 연구 환경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. 힘든 외부적 환경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학문을 발전시키고 연구하며 지식을 습득하고 이를 임상에 잘 적용시켜 고통 받는 환자들의 짐을 덜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 합니다.

우리 학회가 10주년이 되는 올 해 2018년, 힘찬 도약을 맞이하는 우리 모두 열심히 노력하고 소통하고 학문적 발전을 공유하여 더욱 더 발전하는 위대한 첫 걸음이 되는 해야 되기를 기대하며, 여러분들의 참여와 조언을 부탁 드립니다.

감사합니다.



2018년 3월
대한말초신경학회 회장
박 진 규